Bernard Navy
sale icon
sold out icon
154,800원 387,000원

“Bernard” Duffle coat   2-9102


더플 코트는


북유럽과 서유럽 사이 북해에서 일하던 어부들의 방한복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벨기에 앤트워프 남쪽의 작은 도시 Duffle에서 나는 모직물로 만들어져서 더플코트라는 이름이 생기게 되었고


19세기 초 벨기에에 인접한 폴란드 군대가 더플로 만든 외투를 보급하기 시작하면서 더플코트(Duffle Coat)는 하나의 고유명사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바람막이용 후드 모자, 장갑을 끼고도 입고 벗을 수 있는 토글(toggle) 단추. 앞섶에 큰 주머니가 달린 모습으로 발전되었으며 


현재의 더플코트 외형적 특징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과 더플 코트 


더플코트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린 것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노르망디상륙작전 총사령관이었던 버나드 몽고메리 (Bernard Montgomery) 장군이었습니다


전쟁 영웅이었던 몽고메리가 군 보급용 더플코트를 입고 야전을 누비는 장면이 방송 언론을 타고 전 세계에 퍼졌습니다.


사람들은 몽고메리 장군의 애칭을 따서 몬티 코트(Monty Coat)로 부르기도 했습니다.




헤이 마르티니의 Bernard (Duffle coat)는


영국 해군 더플코트 원형의 오버사이즈 매력을 균형감 있게 다시 만들어 내었으며


옷의 내구성을 위해 옷 안쪽에 덧대어진 헤링본 테이프를 바깥쪽으로 노출 시킴으로서 밀리터리 웨어 특유의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경쾌한 멋을 냈습니다.


토글 단추는 오일 스탠을 사용하지 않은 원목 그대로 깎아서 사용하였으며 여러분과 함께 하며 자연스러운 발색이 일어날 것입니다.


단추는 천연 우각 단추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하였습니다. 소재와 디테일 하나하나 마음을 쓴 이 코트는 여러분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할 것입니다.


* 화이트 헤링본테이프 특성상 원단과 마찰이 있을시 묻어나올수 있습니다.











상세사이즈

단위:cm


S
M
L
총장
108
109
110
어깨
53
54.5
55.5
가슴
63
65
68
소매
60
62
63